스마트폰 통신비 절반으로 줄이는 방법 – MVNO(알뜰폰)

스마트폰 통신 요금,
내는 돈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통화량에 만족하시나요?
비싸다고 느껴지신다면 알뜰폰(MVNO / 가상이동통신망)을  알아보세요.

MVNO(알뜰폰)란?
KT, SKT, LG U+ 같은 이동통신망사업자(MNO)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독자적인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를 말합니다.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MVNO, 뭐가 좋은걸까요?

3대 이통통신사 대비 알뜰하고 합리적인 가격
요금제마다 다르지만 무약정에 위약금이 없는 경우가많아 부담이 적습니다. 비록 영화관이나 카페 할인 등 통신사 멤버십 혜택은 없지만, 그 이상의 요금절감 효과가 있죠. 예를 들어보죠. 2018.06 기준 대표 MVNO업체들의 전화+데이터 무제한이 평균 3.6만원대 입니다. 여기에 제휴 신용카드 30만원 이상 사용으로 추가 할인이 들어가면 2만원 초반대 요금이 되는거죠. (제휴 신용카드 할인기간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보통 최대 2년정도 제공해주는 듯 합니다.)

통화/데이터 품질은 그대로
이동통신 3사의 기존 통신망을 임대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데이터 품질도 기존 이통3사와 큰 차이 없이 우수합니다.

유심만 개통시 쉬운 가입/번호이동
원하는 MVNO통신사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신청 후, 배송받은 유심카드를 기존 스마트폰에 삽입하면 됩니다. 쓰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새로운 번호를 신청하거나 원하는 걸로 신청하실 수도 있죠. 만약 폰도 새로 구매가 필요하시다면 폰도 함께 MVNO에서 사시는 것보단 기존 폰을 활용하시거나 스마트폰만 따로 공기기로 구매하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쉬워졌고, 온라인몰마다 제공되는 할인혜택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공기기는 ‘다나와’에서 검색하여 가격을 비교해봅니다.

MVNO업체라고 다 규모가 작은 건 아닙니다.
CJ 헬로모바일 / U+알뜰모바일 / KT 엠모바일 등 이통사 자회사거나 대기업 계열사인 곳들도 있습니다.

 

글쓴이는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2018.06기준)

U+알뜰모바일의 GS25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요금제의 경우 3가지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심칩 택배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가지 가격대 중 월 27,500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데이터 15GB/ 통화 100분 / 데이터 다 소진시 3Mpbs 속도제한으로 데이터 무제한 사용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U+와이파이존도 사용 가능하죠.
(참조 – U+ 알뜰모바일 GS25유심요금제)

– 3Mbps의 속도는 일반적인 웹서핑이나 일반 화질의 동영상을 보는데 무리 없더군요. 게다가 제가 주로 활동하는 서울/경기권에서는 U+ 와이파이 존의 속도가 타사 대비 빠른 편입니다.

– 기본 데이터 안에서 카카오톡_보이스톡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친구들끼리 전화는 보이스톡을 자주 이용합니다. 보이스톡의 데이터 소모량은 적은편이기도 하죠.

– LG U+망을 사용하는 전화번호 1회선과는 무제한 통화를 제공합니다.

 

가성비 좋게 사는 방법 페이스북 바로가기[클릭]

블로그의 최신 글을 페이스북에서 받아보세요.
인생의 가성비를 높여줄 좋은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가성비 좋게 사는 방법